iPhone 12 Pro Max Teardown, 센서 이동 안정화 작동 방식 공개

관리자 21-04-05 2,200 hits

Apple은 iPhone 12 Pro Max 센서 시프트 기술이 초당 5,000 회 이상 이미지를 안정화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작성자 : Tasneem Akolawala | 업데이트 : 2020 년 11 월 20 일 13:26 IST


iPhone 12 Pro Max는 YouTube 사용자 인 Zack Nelson (JerryRigEverything이라고도 함)에 의해 분해되어 내부가 어떤 것인지 엿볼 수 있습니다. 그는 특히 iPhone 12 Pro Max의 새로운 센서 시프트 이미지 안정화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주었습니다. Apple은이 새로운 기술이 초당 5,000 회 이상으로 이미지를 안정화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초당 1,000 회 이미지를 안정화한다고 주장하는 현재의 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 기술에 비해 크게 개선 된 것입니다. 그의 분해 영상은 또한 배터리를 제거하는 동안 직면 한 어려움을 조명합니다.

그의 비디오 에서 Nelson은  열 및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iPhone 12 Pro Max 디스플레이를 열어 보는 것으로 시작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큰 손상없이 꺼지고 Nelson은 배터리를 제거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나사 몇 개를 제거한 후 그는 Apple에 내장 된 당김 탭을 사용하여 배터리를 꺼내려고합니다. 그러나 Nelson은 배터리를 뽑을 수 없었고 대신 빠르게 증발하는 알코올을 사용하여 배터리 바닥의 접착제를 약간 풀어야했습니다. 

배터리를 제거한 후 Nelson은 계속해서 세 개의 센서가있는 후면 카메라 모듈을 제거합니다. 상단 카메라에는 렌즈가 안정적인 영상을 수집하기 위해 움직이는 전통적인 OIS가있는 망원 센서가 있습니다. 측면에 OIS가없는 광각 센서가 있고, 메인 카메라에는 새로운 센서 시프트 이미지 안정화 기술이 있다고합니다.

이 센서 시프트 기술은 전통적으로 DSLR에서 발견되었으며, Apple이이를 스마트 폰에 최초로 도입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로운 손떨림 보정 기술을 통해 센서가 렌즈 대신 제자리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진 수집 지점 자체 인 센서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안정화 과정을 크게 단축 시킨다고합니다. iPhone 12 Pro Max에는 가장 큰 센서에이 센서 이동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Nelson의 동영상을 통해 메인 이미지 센서가 자석의 도움으로 제자리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보여줌으로써보다 빠른 안정화를 가능하게합니다.


 - 중략-

아래 링크를 열면, iPhone-Pro, Sensor-Shift OIS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gadgets.ndtv.com/mobiles/news/iphone-12-pro-max-teardown-reveals-sensor-shift-image-stabilisation-technology-jerryrigeverything-2327884